Hotel Symbiogenesis
Hotel Symbiogenesis 프로젝트는 사변적인(Speculative) 호텔 방에서, 가상의 동물들의 모피와 가죽으로 만들어진 공예품들을 전시하여 인간을 포함한 다양한 동물 종들이 공생하는 섬의 이야기를 전개합니다.

Hotel Symbiogenesis 프로젝트는 인간이 어떻게 동물성 섬유를 소비해 왔는지에 대해 의문을 제기함으로써 인간과 비인간 동물간의 관계를 재고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젝트의 목적은 비인간 동물들의 자율성과 주체성을 부정하지 않는 대안적인 신화(mythology)를 그들의 피부가 산업적으로 소비되는 맥락에 대응하여 제시하는 것 입니다.

Hypothetical Studios는 인간들이 비인간 동물들과 더불어 살아가는 섬을 가상적으로 건설했습니다. 그 섬은 재앙적 시대에 생존한 공생적인 세포로, 거주 생물들의 상호 의존을 통해 지속됩니다. Design Matter와 Hypothetical Studios는 섬의 호텔로 손님을 초대하고 거주민들의 공예품에 대한 공감각적 경험을 제공합니다. 의도치 않게 COVID-19 팬더믹의 시기에 전시된 본 전시는 여전히 우리를 지배하고 있는 인간 중심적 세계관에 비판적인 의문을 디자인 픽션의 방법으로 제시합니다.

— 노암 영락 손 디자이너가 집필했습니다
Year: 2020
Material: Multimedia Installation
Size: 10 m x 10 m x 3 m
Participated as part of Hypothetical Studios(with Noam Youngrak Son and Anabel Poh)

Visit the website →
Photo by Pim Top
Photo by Pim Top
Photo by Pim Top
Photo by Pim Top
Photo by Pim Top
Photo by Pim Top